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로 바꾸는 기업의 미래 독서 讀書






도서 제목에 최근 뉴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기술 관련 이야기를 할 때 핫하게 떠오르는 키워드를 모두 담았다.
4차 산업혁명을 촉진하는 신기술  ‘A.B.C.’ 즉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IT, 기술과 관련해서 무지한 편이고 업무 적으로도 생활할 때에도 공감대가 적은 편이다. 하지만 나중에 너무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 꾸준하게 내용을 접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하는 중. 주로 이런 도서의 경우 해외저자의 외국 사례 등을 담은 책들이 많은데 ( 특최근에 쇠퇴하고 있기도 하다고 종종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하지만 역시 실리콘밸리 ) 이번책은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러 전문가가 모여 우리나라의 상황과 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큰 틀에서 각각의 기술이 가진 특징과 그것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시킬지에 대한 의견을 담았다.
구체적인 자료와 현재의 기술 및 우리가 만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내용은 긍정적으로 다가온다. 비지니스 모델 파악, 기술과 인간의 협업 프로세스 등은 새롭게 다가옴과 동시에 한국의 기업과 사례가 있다는 점에서 다른 외국의 도서보다 높은 집중도를 이끄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가? 에 대한 대안과 제시의 경우는 살짝 아쉽다. 학습하는 인재를 찾아라, 가치를 담은 고객을 지켜라와 같은 방안은 이 주제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과 전략을 다룰 때 어느 주제에 접목시킨다고 하더라도 옳은 전략이기 때문에 큰 감흥을 일으키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기술과 시장 속에서 한국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전망과 기어들의 사례를 만나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분명 트렌디하고 유익한 도서가 될 것이다.






사이드바위젯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