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인 너브내와인 / 스파클링와인 로제스위트 와인이 취미





강원도 홍천에서 손수 재배한 포도로 만든 국내와인 브랜드 샤또나드리의 너브내와인 스파클링 로제

궁금증이 생겨 로제스위트를 만나면서 레드와인도 같이 구매하게 되었다

스파클링을 먼저 마셔본 경험으로 짧게 말하자면 레드와인도 꽤 기대되는 편 :-)

레드와인도 마시고 올릴 예정!

https://smartstore.naver.com/nwine/products/4733139743




너브내와인 스파클링와인 로제 스위트 / SPARKLING ROSE

와이너리 : 샤또나드리 너브내와인

마리아쥬 : 주말 가족 연말 분위기를 내는 식전용, 구운 치킨요리 초반에 같이 먹었다.

우리는 연말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식사 초반에 오픈했다. 분위기로 마신다면 모임이나 식사 초반에 먹어도 좋을 분위기를 충분하게 가지고 있는 스파클링 와인. 달달한 맛이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이라서 와인을 평소에 잘 못 마시는 사람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를 가진다. 가벼운 디저트 스타일이나 크래커 같은 핑거푸드와 함께 마시면 더욱 좋을 맛이다.






국내 와인은 아직 생소한 편. 이전에 국내 양조장 일일투어를 간적이 있는데 그때 국내 시드르와 스파클링 로제를 처음 만났다.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동생과 몇 병 구매했던 기억. 국내 와인에 대해서 의견이 다양하게 나뉘곤 하는데, 아무래도 나는 첫 국내 와인을 즐겁게 만났던지라 열린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편이다.

그래서인지 반가웠던 샤또 나드리의 너브내 와인. 스파클링 로제를 만나는 기회를 얻으면서 다른 와인도 같이 구매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네이버 톡톡을 통해서 와인에 궁금했던 부분을 물어봤다. 레드와인이나 화이트와인 2종 중 우선 한 병을 구매해서 만나보고 싶었는데, 솔직하게 스토어팜의 설명만으로는 맛이나 마리아주를 떠올리기는 어려웠던 편. 하지만 네이버 톡톡으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런지 주저 없이 레드와인을 함께 구매했다.

보통 와인을 구매할 때 판매처도 그렇고 와인수입사도 '인간적인 부분'을 빼놓을 수 없다. 아무래도 직접 구매해야하는 와인의 특성상 친절하게 소개해주시는 셀러 분들에게는 좀 더 정이가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편이고 와인 수입사의 경우에도 비슷한 편. 그런데 와인을 직접 만드는 곳과의 소통이 친절하면 얼마나 좋을까 :) 솔직하게 말하자면 첫 소통이 마음에 들어서 더욱 즐겁게 만나게 되었다. ( = 애정 필터가 들어갔다. )




우선 배송으로 와인을 구매할 때 걱정하는 포장. 꼼꼼하고 와인 전용 에어캡 포장으로 든든하게 배송된다.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 편하기도 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하는 편. 모임이나 행사가 있을 때 분위기를 낼 때 마시기에 부족함이 없다. 거기다가 와인 라벨링 스타일도 심플하면서도 홍천의 순우리말 이름 너브내라는 텍스트를 잘 살린 것도 포인트. 특히 외국인 분들과 함께하는 행사 등에서 활용한다면 매력적이고 특별하게 다가올 것 같은 부분들이 있는 우리나라 와인.

스파클링 로제와인으로는 깊은 색을 가진 것이 인상적이다. 보통 때 자주 만났던 로제 와인보다는 강한 색을 가지고 있는데 예쁘게 플레이팅을 한 디저트와 가볍게 마신다면 매칭도 잘되고 분위기도 훨씬 살아날 것 같은 느낌.




전체적으로 ( 단것을 싫어하는 분들을 제외한다면 ) 호불호 없이 마실 수 있는 파티 분위기의 스파클링 와인. 달달한 맛과 향이 매력적이라서 도수가 조금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 단 맛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살짝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도 있다. )


엄마와 동생과 함께 마신 너브내와인 스파클링와인 로제스위트. 모두 연말 분위기를 내면서 가볍게 마시게 되었는데, 달달하면서 도수가 있어서 그런지 마지막에는 다들 은근하게 취했다. 나의 경우에는 '식후에 디저트를 만들어서 먹을 걸 그랬나'라면서 조금 후회를 했다는 건 안비밀.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던 국내와인 스파클링 와인

레드와인도 조만간 개봉해서 맛있게 마셔보아야지 :)


















사이드바위젯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