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라이브스 까베르네 소비뇽 / San Pedro Nine Lives Reserve Cabernet Sauvignon 2018 와인이 취미






나인라이브스 까베르네 소비뇽 / San Pedro Nine Lives Reserve Cabernet Sauvignon 2018

구매처 : 수입사 금양인터네셔널

마리아쥬 : 기름기 없는 소고기 & 닭윙과 닭껍질

맛도 가격대도 가벼운 데일리 스타일로 마실 수 있는 이마트 칠레와인

전체적으로 붉은 고기라면 대체적으로 다 어울릴 것 같다

아직 와인은 잘 모르지만 이지 드링킹 스타일로 향과 맛이 모두 무난한 편









주말에는 역시 와인. ( 취미 와인 포스팅도 올려야하는데 밀려버렸다. ) 좀 더 배우기도하고 다양한 와인을 만나보고 싶어 와인 동호회를 고민해보다가도 결국에는 친한 지인들과 함께하는 와인 약속이나 가족들과 함께하는 와인을 즐기게된다.

이번에 만난 나인 라이브스 까베르네 소비뇽은 이마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가격대도 저렴하고 데일리로 마시기에 맛도 무난한 칠레 와인. 특히 구매하는 장소도 그렇고 맛도 와인 초심자들에게 무난할 편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주말에 메뉴가 이미 정해져 있었던지라 ( 온라인으로 사버린 닭다리와 닭윙 그리고 닭껍질 파티! 동생이 만들어주는 닭껍질이 정말 맛있어서 내겐 별미인데, 요 레시피도 언젠간 올릴 수 있으려나... ) 닭요리를 메인으로 같이 마셨다. 개인적으로는 붉은 고기와 조합이 제일 좋을 것 같고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약간의 육류 라인들과 어울릴 것 같은 분위기를 가진 와인이다.

하지만 또 반대로 대체적으로 향이나 탄닌 등 전체적인 분위기가 쉽게 마실 수 있는 스타일에 개성이 엄청 뚜렷한 느낌은 아니었던 와인이기도해서, 전체적으로 어떤 음식이랑 먹어도 무난하고 편할 것 같은 조합이기도 하다.






아직 와인향 등을 찾아내고 표현하는 부분에 약한 편. 깊은 향보다는 가볍게 맡을 수 있는 상금한 과일향 등이 가장 도드라지게 느껴졌다.

깊은 스타일이 아니라서 오히려 초심자들에게 부담스럽지 않고 쉽게 다가갈 수 와인. 그리고 겨울 캠핑이나 야외 활동 등에서 가볍게 마시지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으로 괜찮은 것 같다.










사이드바위젯세로